스포츠 & 골프

[레슨]골프 스윙의 핵심 팔꿈치를 모아라

SBS Golf
입력2012.09.25 10:00
수정2012.09.25 10:00

이번 레슨은 최종회로 골프의 핵심 중 핵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간단하지만 모든 골퍼가 잘 지키지 못하는 것. 많은 골퍼가 다른 곳에서 원인을 찾지만 가장 기본인 이 문제를 놓치고 있는 그것. 그것은 다름 아닌 바로 팔꿈치입니다.

팔꿈치가 중요하다고 하니 조금은 생소할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두 손으로 스윙하는 운동은 팔꿈치가 무척 중요합니다. 야구 스윙을 생각해보면 정답이 나옵니다. 야구 스윙 시 다운스윙할 때 팔꿈치가 안으로 돌아야 제대로 된 파워가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유명한 장타자 야구 선수는 간결한 파워 스윙을 만들기 위해 다운스윙할 때 팔꿈치를 몸통에 붙여서 돌리는 배팅 연습을 무수하게 하죠. 골프도 장타를 하기 위해서가 아닌 제대로 된 스윙을 만들기 위해서는 팔꿈치의 간격이 포인트가 됩니다.



김주형 프로는 단언합니다. 올바른 팔꿈치의 간격을 유지하는 것만이 좋은 스윙을 만드는 가장 최선의 길이라는 것이죠. 백스윙에서 백스윙 톱 그리고 다운스윙에서 팔로우스루까지 자신의 팔꿈치가 어디에 위치했는지 확인해보고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팔꿈치가 서로 멀어지면 결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는 것이 김주형 프로가 마지막으로 강조한 포인트입니다.

팔꿈치를 모으는 연습은 팔에 지나치게 힘을 주는 것으로는 오히려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골프 스윙은 절대로 힘을 빼야 하기에 전체 스윙 궤도에서 팔꿈치의 역할을 잘 이해하고 그 위치를 정확히 유지한다면 그 결과는 당연히 좋아집니다. 거울을 보거나 혹은 혼자서도 클럽 없이 언제든지 가능한 연습법이니 꼭 영상을 확인하시고 멋진 골프 스윙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출처 : 나이키 골프

ⓒ SBS & SBSi

다른기사
[포토]제프 오길비 "아싸~ 버디다!" 혼다 클래식 FR
[포토]저스틴 로즈 "클럽아! 너만 믿는다~" 혼다 클래식 FR

많이 본 'TOP10'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