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골프

SBS골프 회원이 선택한 ‘골프 브랜드’ 퍼터 부문 1위는?

SBS Golf
입력2025.03.06 13:39
수정2025.03.06 13:39

(참고 사진 : 퍼터 부문 8대 브랜드)

SBS골프닷컴 (sbsgolf.com) 에서는 지난해 부터 골퍼가 가장 선호하는 골프 기어들을 종류별로 알아보는 ‘원픽 골프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본 캠페인은 골프 소비 트렌드를 매월 조사하고 발표함으로서 소비자에게는 제품 선택을 돕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골프장 평가 등 수집 데이터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여 골프 시장 전반에 걸쳐 수요자와 공급자 간 정보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공익적 콘텐츠로 자리매김 하는 것이 목표이다. 아울러,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의 소재로 활용하여 SBS골프 콘텐츠의 질적 개선에 기여하는 목적도 가지고 있다.

드라이버부터 볼까지 골프 기어 종류별 선호하는 브랜드에 1인 1투표(원픽)가 가능한 이 캠페인은 지난해 10월 드라이버를 시작으로 11월 우드&유틸, 12월 아이언, 올해 1월 웨지, 2월 퍼터와 함께 3월 골프볼 브랜드 원픽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는 SBS골프닷컴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골프 기어 종류별 1인 1투표 방식을 채택하여 공정성을 기할 예정이다.

지난 2월, 퍼터 부문 조사에는 총 1만여 명이 참여하여, 대망의 1위는 SBS골프 회원 26%가 선택한 <타이틀리스트>로서 2위는 캘러웨이, 3위는 PING이 차지했다. 한편 드라이버, 우드&유틸, 아이언, 웨지까지 합산한 누적 원픽 결과 1위는 역시 <PING>으로서 전체 기어의 21%를 차지했다. 2위는 타이틀리스트였는데 웨지에 이어 퍼터 부문에 연달아 1위에 올라 기존 누적 2위였던 테일러메이드를 5% 이상 제쳤다. 이외 TOP8는 4위부터 예스골프, 베티나르디, 브릿지스톤, 클리브랜드, 브리지스톤, 테일러메이드 순이다.



3월에는 기어 마지막인 볼이 진행되는데 여기서도 누적 1위 <PING>이 클럽 전체의 왕좌를 수성할 수 있을지 눈여겨볼 만하다. 이 또한, SBS골프 회원이면 누구나 //programs.sbs.co.kr/sbsgolf/votegolfgear 에서 참여 할 수 있으며, 비회원은 SBS골프앱이나 SBS골프닷컴(sbsgolf.com)에서 카카오톡 등 SNS 간편 가입 후 원픽 가능하다.

SBS골프닷컴 관계자는 올해 골프 기어 뿐만 아니라 골프웨어, 골프장 등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원픽 골프 브랜드’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라 한다. 
 

ⓒ SBS & SBSi